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튜토리얼을 잘 풀었다면 어렵지않다.


step1에서는 미사일을 쏘다보면 적비행기가 계속 피가 차서 이길수 없다.

unknown initial value를 이용하여 첫스캔을 마친뒤 미사일을 쏘고 감소된 값들을 찾다보면 쉽게 적비행기의 체력값 담은 주소를 알수있다.

value를 1로 바꾼뒤 미사일을 쏘면 적을 비행기를 처치하는모습을 볼수있다.


step2의 경우 다중포인터를 추적해야한다.

먼저 이전문제와 같이 비행기의 체력값을 찾고 상대비행기의 체력을 모두 1로만들어보자.

공격을 가하면 첫번째 비행기는 잘 처치할수있으나 두번째 비행기가 문제이다.

두번째 비행기는 일정시간을 두고 포인터가 바뀌어 다시 나타나는 거같다.

이 비행기의 포탄에 맞으면 한방에 우리비행기가 터지는 모습을 볼수있다. 이경우 다른비행기는 다중포인터를 추적하여 얼려주어야 한다.

첫번째 비행기의 피를 1로 만들고 공격한뒤 첫번째 비행기가 부서지고난뒤 다중포인터로 찾은 두번째 비행기의 체력을 1로 변경한뒤 공격하면 성공할수있다.


실제로 다른게임에 사용해보면 잘 안되는경우가 많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다. 안티디버깅 기능이 있을수도 있고 값들이 들어나지 않은 경우들도 많다.해시로 숨기는 경우도 있는거같다.

그럼에도 강력한 동적분석도구임에는 분명한거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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